작성일
2021.11.25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588

‘신한대학교’, 2021년 그린캠퍼스 연차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

신한대학교’, 2021년 그린캠퍼스 연차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

- 환경부, 한국환경공단 주관 그린캠퍼스 사업 우수대학인

신한대학교에 인센티브 지급 -



□ 신한대학교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‘2021년도 그린캠퍼스 지원 사업 연차 가'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.


□ 그린캠퍼스 지원 사업 대학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9일 서울역 삼경교육센터에서 연차평가 발표회가 개최되었다. 이번에 진행된 평가에서 신한대는 △친환경 교정 조성 △친환경 교육과정 운영 △친환경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. 이에 연간 사업비 총액의 10% 인센티브가 지원비로 주어진다.


□ 그린캠퍼스 사업은 환경부(정부)와 환경공단(지원기관), 참여 대학이 추진하여 대학의 그린캠퍼스 조성 및 친환경 문화 조성 분위기 확산을 통해 지속가능한 국가 성장 기반의 마련과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지원하여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기여하도록 하는 사업이다.


□ 신한대학교는 그린캠퍼스 지원 사업에서 2014년부터 3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고, 2019년 그린캠퍼스 조성사업에 재선정되어 △지속가능한 운영부문 ISO14001:2015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유지 및 타 영역(국내외 기업)과의 협력체계 구축 △친환경조성부문 그린리모델링 시행,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설비 추가 구축 및 확대 (물 저감장치 등) △BEMS 시스템 기반 에너지 인벤토리 및 사용량 절감 모니터링 확대 구축 △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지속가능한 그린캠퍼스 운동 등의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.


□ 이에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‘온실가스 발생 절감을 위한 친환경적인 교정 조성에 노력할 것’이라 말하며 ‘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춘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그린캠퍼스 대학으로서의 친환경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’는 의지를 밝혔다.


 

그림입니다.

원본 그림의 이름: 신한대학교 정문.jpg

원본 그림의 크기: 가로 1440pixel, 세로 1080pixel

신한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정문 사진 / [사진- 신한대학교 제공]


 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